올해 추석은 9월 8일로 38년 만에 가장 빠른 추석이라고 합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9월 중순경에 추석이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033년에도 추석이 9월 8일이라고 합니다. 마트에 벌써부터 추석 선물 코너가 마련되었습니다. 추석이 가까워지니 선물세트 막바지 추가 할인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추석 선물 사야 하는데 가짓수가 많아서 무엇을 살지 모르겠습니다.
올해는 군에 간 재문이가 휴가를 나와 추석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3박 4일의 짧은 휴가라 아쉽지만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재문이 면회 오면 어디를 갈까 재문 엄마하고 머리를 싸매고 궁리 중입니다. 토요일에 차례상 음식을 차리기 위해 경동시장에 다녀올 계획입니다. 추석 제수 거리와 함께 애들 먹을 것들도 몇 가지 함께 사야 겠습니다. 홍삼 만들 때 필요한 건삼과 미삼도 살 생각입니다.
학원은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3일 쉬게 됩니다. 대체 공휴일인 수요일은 학원 수업을 합니다. 두 눈 질끈 감고 쉬고 싶지만 학원생들 공부 감각이 끊어지면 안 되기에 수업을 해야 합니다. 학생 몇 명은 못 온다고 전화가 올 것입니다. 예전에는 화를 버럭 냈지만 넓은 마음으로 그냥 넘어갈 생각입니다. 추석 명절 끝나면 중간고사 준비에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 이번 중간고사는 단단히 고삐 잡고 진행할 생각입니다.
아직 여름의 열기가 남아있는 가운데 벌써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올해 추석은 이른 추석이라 아직 기온과 습도가 높아 식중독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명절 음식은 한꺼번에 많이 조리하고 많은 가족이 함께 먹으므로 건강한 추석을 위해서는 위생 관리를 빈틈없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 추석은 건강에 특히 주의하시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Happy Chuse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