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현네 이야기/가족 풍경

오늘은 재환이 고등학교 입학식 날

 

오늘은 막내 재환이 고등학교 입학식 날입니다.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입학식 일정이 나와 있네요.

 

3월 3일(월) 개학식 안내

- 840분까지 등교

- 담임선생님과의 만남 (본관 4층 1학년 교실에서)

- 920분경 문화관 5층 강당으로 이동

- 입학식은 10시에 시작

- 입학식 이후 교실에서 담임선생님과 만나고 신학기 안내 받은 후 하교

 

세월 빨리 갑니다. 재환이가 벌써 고등학생입니다. 눈을 두 번 감았다 뜬 것 같은데 초등학교, 중학교 과정을 마치고 이제 고등학생이 됩니다. 막내라서 많이 신경을 써 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립니다. 앞으로 잘 해줘야 겠습니다. 사진은 숭문고등학교 전경입니다. 재환이가 다니게 될 고등학교입니다. 멋있지요? 

 

고등학생 재환이에게 아빠로서 갖는 몇 가지 바램을 적어 봅니다. 첫째는 건강한 고등학교 생활이 최우선이라는 것입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튼튼한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재환이의 식스팩을 기대해 봅니다. 둘째는 재환이가 목표로 하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공부에 매진하라는 것입니다. 스케줄러를 갖고 계획을 세워가며 체계적으로 공부를 공략해야 합니다. 셋째는 본을 받을 수 있는 친구를 많이 사귀라는 것입니다. 진심으로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는 그 무엇보다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책을 많이 찾아 읽으라는 것입니다. 독서를 통한 폭넓은 간접 경험은 삶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고등학교 생활에서 공부에 주눅 들지 말고 공부를 앞에서 대차게 끌고 나가십시오. 공부에만 얽매이지 말고 폭넓은 활동도 하기 바랍니다. 학교 특별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십시오. 막내 이재환 군, 고등학교 입학 정말로 축하합니다. 멋지고 행복한 고등학교 생활 보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