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에 문들 열고 들어가 불을 켜고 사무실에 앉았는데 컴퓨터 모니터 앞에 귤차가 있었다. 유기농 귤차란 거창한 이름을 달고서. 이 귤차가 뭐지? 얘가 왜 여기에 있지? 재문 엄마가 함께 오지 않아서 바로 물어 보지 못했다. 수업을 한참 하며 귤차에 대해 잊고 있었는데 재문엄마가 먼저 귤차 얘기를 꺼냈다. 그 귤차는 초등학교 5학년반의 인경이란 아이가 직접 만들어 갖다 주었다고 한다. 어린 초등학생인데 선생님을 위하는 마음 씀씀이가 기특하다. 재문엄마한테 귤차를 끓여 먹자고 하니 싫다며 귤차를 갖고 가버렸다. 엄청 부러웠다.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은 왜 갖고 오는 게 없는지 모르겠다. 내일은 수업 들어가서 애들 하나 하나 붙잡아 놓고 선생님이 좋아하는 거 한 가지씩 가져 오라고 말해야 겠다. 가져올 것 후보들을 칠판에 가득 써 줄 거다. 아이들이 가져 오면 나도 집사람에게 자랑 실컷 하고 주지 않을 거다. 뿌린 대로 거두리라. 맞죠? 근데 그러다 한 대 터지면 어떡하지? 우리 학원하는 사람들은 애들의 선생님 생각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을 때 학원하는 보람을 느낀다. 즐겁게 수업했고 그 기분 그대로 집에 돌아 와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귤차를 생각하며 글 한 줄 남긴다.
"아이들의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닮으면 서로 싸울 일이 없을 거다. 욕심 부리지 말고 잔머리 굴리지 말고 남에게 피해가지 않도록 조심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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